제자들의 아침 묵상

10월23일-(욥기35장)진실과 거짓을 섞으면 거짓이 된다.

Author
Happy Virus
Date
2018-10-24 17:38
Views
3
엘리후가 다시 말을 이었다.
2 욥 어른은 '하나님께서도 나를 옳다고 하실 것이다' 하고 말씀하셨지만,
3 또 하나님께 "내가 죄를 짓는다고 하여, 그것이 하나님께 무슨 영향이라도 미칩니까? 또 제가 죄를 짓지 않는다고 하여, 내가 얻는 이익이 무엇입니까?" 하고 물으시는데, 그것도 옳지 못합니다.
4 이제 어른과 세 친구분들께 대답해 드리겠습니다.
5 욥 어른은 하늘을 보시기 바랍니다. 구름이 얼마나 높이 있습니까?
6 비록 욥 어른께서 죄를 지었다고 한들 하나님께 무슨 손해가 가며, 어른의 죄악이 크다고 한들 하나님께 무슨 영향이 미치겠습니까?
7 또 욥 어른께서 의로운 일을 하셨다고 한들 하나님께 무슨 보탬이 되며, 하나님이 어른에게서 얻을 것이 무엇이 있겠습니까?
8 욥 어른께서 죄를 지었다고 해도, 어른과 다름없는 사람에게나 손해를 입히며, 욥 어른께서 의로운 일을 했다고 해도, 그것은 다만, 사람에게나 영향을 미칠 뿐입니다.
9 사람들은 억압이 심해지면 부르짖고, 세력이 있는 자들이 억누르면 누구에게나 구원을 청하면서 울부짖지만,
10 그들을 창조하신 하나님께로 돌아가지 않습니다. 어두운 때에도 희망을 주시는 그 창조주 하나님께로 돌아가지 않습니다.
11 하나님이 우리에게 짐승이나 새가 가진 지혜보다 더 나은 지혜를 주시는데도 하나님께로 돌아가지 않습니다.
12 그들이 거만하고 악하므로, 하나님께 "도와주십시오" 하고 부르짖어도, 하나님은 들은 체도 않으십니다.
13 전능하신 하나님은 악한 자들을 보지도 않으시고, 그들의 호소를 들어 주지도 않으시므로, 그 악한 자들의 울부짖음에는 아무런 힘이 없습니다.
14 욥 어른은 하나님을 볼 수 없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나 참고 기다리십시오. 어른께서 걸어 놓은 소송장이 하나님 앞에 놓여 있습니다.
15 어른은, 하나님이 벌을 내리지 않으시고, 사람의 죄에도 별로 관심이 없다고 생각하십니다.
16 그러나 명심하십시오. 어른께서 말씀을 계속하시는 것은, 쓸데없는 일입니다. 어른은 자기가 하는 말이 무엇인지도 모르시는 것이 분명합니다.
진실과 거짓을 섞으면 거짓이 된다.
오늘 말씀에서 엘리후는 진실들을 말합니다. 예를 들면, 3절과 6절에서 그는, 우리가 의를 행한다고 하나님에게 득이 되는 것도 아니고, 우리가 불의를 저지른다고 그것이 하나님에게 손해가 되는 것도 아니라고 합니다. 조금더 이야기를 확장한다면, 우리가 하나님께 영광을 돌린다고 하나님의 영광이 더 높아지는 것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이미 하나님은 더이상 더 커질 수 없는 충만한 영광을 가지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또, 아무리 하나님의 영광을 더럽혀도 그분의 영광은 더 작아질 수 없습니다. 이미 하나님의 영광은 너무나 크고 위대해서 우리가 그분의 영광을 더럽힐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그는 우리가 아무리 부르짖어도 하나님은 들은 체도 안하신다고 말합니다. 이것은 거짓입니다. 우리 하나님은 상한 갈대를 꺽지 않으시고, 꺼져가는 등불을 끄지 않으시는 자비와 긍휼의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은 집 나간 자식이 돌아오기를 손꼽아 기다리며 하염없이 눈물 흘리시는 아버지이십니다.

엘리후의 말은, 진실을 담고 있지만, 그 안에는 거짓도 들어있습니다. 진실과 거짓이 섞이면 거짓이 됩니다. 뉴스에서도 실제로 일어난 사실을 말하면서도, 그 안에 슬쩍 가짜 뉴스를 섞어버립니다. 그것은 가짜뉴스가 됩니다. 진짜와 가짜가 섞이면 가짜가 되고, 진실과 저깃이 섞이면 거짓이 되고 마는 것입니다. 거룩과 부정이 섞이면 부정이 되어버리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바울이 악은 그 이름이라도 부르지 말라고 한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하나님이 거룩하시니 우리도 거룩하라고 하시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주님, 우리 안에 거짓과 추함이 점점 더 사라져서, 진짜 그리스도인이 되어가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