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자들의 아침 묵상

9월5일 (요한계시록17장) 어린양이 승리하신다

Author
Happy Virus
Date
2018-09-12 17:28
Views
20
휴가에서 돌아왔습니다. 여러분이 기도해주신 덕에 편안하고 좋은 휴식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동안에도 각자 말씀을 계속 묵상하고 계셨지요? 밥을 안먹고는 살 수 없듯이, 말씀 없이 우리의 영혼이 살아갈 방법은 없습니다. 오늘부터 다시 함께 말씀을 묵상하며 하루하루 힘찬 승리의 삶을 이어가기를 원합니다.^^

[큰 창녀에게 내릴 심판]
1 대접 일곱 개를 가진 그 일곱 천사 가운데 하나가 와서, 나에게 "이리로 오너라. 큰 바다 물 위에 앉은 큰 창녀가 받을 심판을 보여 주겠다.
2 세상의 왕들이 그 여자와 더불어 음행을 하였고, 땅에 사는 사람들이 그 여자의 음행의 포도주에 취하였다" 하고 말하였습니다.
3 그리고 그 천사는 성령으로 나를 휩싸서, 빈 들로 데리고 갔습니다. 나는 한 여자가 빨간 짐승을 타고 앉아 있는 것을 보았는데, 그 짐승은 하나님을 모독하는 이름들로 가득하였고, 머리 일곱과 뿔 열 개가 달려 있었습니다.
4 이 여자는 자주색과 빨간색 옷을 입고 금과 보석과 진주로 꾸미고, 손에는 금잔을 들고 있었는데, 그 속에는 가증한 것들과 자기 음행의 더러운 것들이 가득하였습니다.
5 그리고 이마에는 '땅의 음녀들과 가증한 것들의 어미, 큰 바빌론'이라는 비밀의 이름이 적혀 있었습니다.
6 그리고 나는 그 여자가 성도들의 피와 예수의 증인들의 피에 취하여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내가 그 여자를 보고 크게 놀라니,
7 그 때에 천사가 나에게 말하였습니다. "왜 놀라느냐? 나는 이 여자의 비밀과, 이 여자를 태우고 다니는 머리 일곱과 뿔 열이 달린 그 짐승의 비밀을, 너에게 말하여 주겠다.
8 네가 본 그 짐승은, 전에는 있었지만 지금은 없으며, 장차 아비소스에서 올라와서, 나중에는 멸망하여 버릴 자다. 그리고 땅 위에 사는 사람들 가운데 창세 때로부터 생명책에 이름이 적혀 있지 않은 사람들은, 그 짐승을 보고 놀랄 것이다. 그것은, 그 짐승이 전에는 있었다가, 지금은 없으나, 장차 다시 나타날 것이기 때문이다.
9 ○여기에 지혜를 가진 마음이 필요하다. 머리 일곱은 그 여자가 타고 앉은 일곱 산이요, 또한 일곱 왕이다.
10 그 가운데서 다섯은 이미 망하고, 하나는 있고, 또 다른 하나는 아직 나타나지 않았다. 그것이 나타날지라도, 잠깐밖에 머물지 못할 것이다.
11 또 전에 있다가 지금은 없는 그 짐승은 여덟 번째인데, 그것은 그 일곱 가운데 속한 것으로서, 마침내 멸망하여 버릴 자다.
12 네가 본 열 뿔은 열 왕이다. 그들은 아직 나라를 차지하지 못하였지만, 그 짐승과 함께 한동안 왕권을 차지할 것이다.
13 그들은 한 마음이 되어서, 그들의 능력과 권세를 그 짐승에게 내줄 것이다.
14 그들이 어린 양에게 싸움을 걸 터인데, 어린 양이 그들을 이길 것이다. 그것은, 어린 양이 만주의 주요 만왕의 왕이기 때문이며, 어린 양과 함께 있는 사람들이, 부르심을 받고 택하심을 받은 신실한 사람들이기 때문이다."
15 ○천사가 또 나에게 말하였습니다. "네가 본 물 곧 그 창녀가 앉아 있는 물은, 백성들과 무리들과 민족들과 언어들이다.
16 그리고 네가 본 그 열 뿔과 그 짐승은, 그 창녀를 미워해서 비참하게 만들고, 벌거벗은 꼴로 만들 것이다. 그들은 그 창녀의 살을 삼키고, 그 여자를 불에 태울 것이다.
17 그것은, 하나님께서 당신의 말씀을 이루실 때까지, 당신의 뜻을 행하려는 마음을 그들에게 주셔서, 그들이 한 마음이 되어 그들의 나라를 그 짐승에게 주게 하셨기 때문이다.
18 네가 본 그 여자는, 세상의 임금들을 다스리는 통치권을 가진 큰 도시를 가리킨다."
어린양이 승리하신다
17장의 큰 창녀는 계16:19절에 나오는 무너진 바벨론을 말합니다. 이 창녀는 일곱개의 언덕에 있다고했는데9절), 일곱 언덕은 로마를 상징합니다. 로마가 일곱 언덕으로 이루어진 도시이기 때문입니다. 음녀는 로마제국의 심장부에서 또아리를 틀고서, 그 추악한 권세와 영향력을 제국의 구석구석까지 뻗치고 있다는 뜻입니다.

큰 창녀는 모든 음란하고 가증한 것들의 어미라고 했습니다(5절). 모든 악한 것들의 뿌리이며, 누구도 그 창녀의 손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2절). 창녀는 붉은 짐승을 타고 화려하고 현란한 자태를 보입니다(4절). 그 화려함으로 모든 이들의 생각을 사로잡고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겉으로 보이는 화려함에 속아서는 안된다는 뜻입니다.

이 창녀는 결국 심판을 받을 것입니다. 그러나, 놀랍게도, 그 왕성한 활동을 멸망직전까지도 멈추지 않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속기 쉽습니다. 마치 악한 권세가 영원한 것 처럼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어린양과 그를 따르는 모든 이들이 반드시 승리한다고 말씀하십니다(14절). 위태해보이고 도무지 안될 것같았지만, 결국에는 어린양과 그를 따르는 자들이 반드시 승리한다는 위대한 반전이 요한계시록의 핵심입니다.

오늘도, 마귀는 화려하고 대단한 위세를 가진 수많은 방법들을 동원해서, 그리스도인들을 유혹하고 핍박하고 윽박지를 것입니다. 그러나, 오늘 우리에게 주시는 메시지를 붙들어야합니다. 어린양이 승리하십니다. 그를 따르는 무리들이 반드시 승리할 것입니다. 이 확신속에서 살아가는 오늘 하루가 되면 좋겠습니다.

주님, 어린양 예수 그리스도의 승리를 확신하며 담대하게 살아가는 오늘 하루가 되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