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자들의 아침 묵상

7월 2일- (디모데후서3장) 말씀을 통해 하나님의 호흡이 우리에게

Author
ukpc
Date
2018-07-06 18:53
Views
11
디모데후서 3 (표준새번역 개정판)
[마지막 때의 타락상]
1 그대는 이것을 알아두십시오. 말세에 어려운 때가 올 것입니다.
2 사람들은 자기를 사랑하며, 돈을 사랑하며, 뽐내며, 교만하며, 하나님을 모독하며, 부모에게 순종하지 아니하며, 감사할 줄 모르며, 불경스러우며,
3 무정하며, 원한을 풀지 아니하며, 비방하며, 절제가 없으며, 난폭하며, 선을 좋아하지 아니하며,
4 배신하며, 무모하며, 자만하며, 하나님보다 쾌락을 더 사랑하며,
5 겉으로는 경건하게 보이나, 경건함의 능력은 부인할 것입니다. 그대는 이런 사람들을 멀리하십시오.
6 그들 가운데는 남의 집에 가만히 들어가서 어리석은 여자들을 유인하는 사람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런 여자들은 여러 가지 정욕에 이끌려 죄에 짓눌려 있고,
7 늘 배우기는 하지만 진리를 깨닫는 데에는 전혀 이를 수 없습니다.
8 또 이 사람들은 얀네와 얌브레가 모세를 배반한 것과 같이 진리를 배반합니다. 그들은 마음이 부패한 사람이요, 믿음에 실패한 사람들입니다.
9 그러나 그들은 더 이상 나아가지 못할 것입니다. 그들의 어리석음도 그 두 사람의 경우와 같이, 모든 사람 앞에 환히 드러날 것이기 때문입니다.
[마지막 부탁]
10 ○그러나 그대는 나의 가르침과 행동과 의향과 믿음과 오래 참음과 사랑과 인내를 따르며,
11 안디옥과 이고니온과 루스드라에서 내가 겪은 박해와 고난을 함께 겪었습니다. 나는 그러한 박해를 견디어냈고, 주님께서는 그 모든 박해에서 나를 건져내셨습니다.
12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경건하게 살려고 하는 사람은 모두 박해를 받을 것입니다.
13 그런데, 악한 자들과 속이는 자들은 더욱더 악하여져서, 남을 속이기도 하고 속기도 할 것입니다.
14 그러나 그대는 그대가 배워서 굳게 믿는 그 진리 안에 머무십시오. 그대는 그것을 누구에게서 배웠는지를 알고 있습니다.
15 그대는 어려서부터 성경을 알고 있습니다. 성경은 그리스도 예수를 믿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그대에게 구원에 이르는 지혜를 줄 수 있습니다.
16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영감으로 된 것으로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합니다.
17 성경은 하나님의 사람을 유능하게 하고, 그에게 온갖 선한 일을 할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말씀을 통해 하나님의 호흡이 우리에게

성경은 하나님의 영감으로 된 것이라고 했습니다(16절). 여기에서 영감이라는 말은 창세기 2장에서 흙덩어리를 생령이 되게 한 하나님의 호흡과 같은 의미의 단어입니다. 흙덩이를 생명되게하는 것은 곧 하나님의 호흡입니다. 성경은 하나님의 호흡으로 만들어졌다는 말씀입니다. 그분의 호흡은 모든 죽은 것을 살아나게 하는 힘이 있습니다. 그분의 호훕은 생명 없는 것에 생명을 불어 넣는 능력이 있습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을 생명으로 여기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이제 또 한 주가 시작되었습니다. 오늘 우리가 하나님의 생명의 말씀으로 이번 한 주를 살아가면 좋겠습니다. 우리는 생명의 말씀에 뿌리를 내려야합니다. 그 생명의 말씀이 우리를 숨쉬게 할 것입니다. 그 생명의 말씀이 우리를 움직이게 할 것이며, 우리에게 살아갈 힘을 부어줄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성경에 불어넣어주신 그 생명의 기운이 말씀을 통해서 우리에게 전하지는 오늘 하루가 되면 좋겠습니다.

주님, 오늘도 말씀을 통해서 하나님을 만나고 하나님을 경험하고 하나님과 하나가 되는 하루가 되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아멘.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