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자들의 아침 묵상

3월 3일- (베드로후서 3장)재림을 기다리는 믿음의 성도

Author
0811shin
Date
2018-03-03 13:02
Views
71

[재림의 약속 ]

1. 사랑하는 여러분, 나는 여러분에게 이 두 번째 편지를 쓰고 있습니다. 두 편지로 나는 여러분의 기억을 되살려서, 여러분의 순수한 마음을 일깨우려고 합니다.

2. 그렇게 해서, 거룩한 예언자들이 이미 예언한 말씀과, 주님이신 구주께서 여러분의 사도들을 시켜서 주신 계명을, 여러분의 기억 속에 되살리려는 것입니다.

3. 여러분이 무엇보다 먼저 알아야 할 것은 이것입니다. 마지막 때에 조롱하는 자들이 나타나서, 자기들의 욕망대로 살면서, 여러분을 조롱하여

4. 이렇게 말할 것입니다. "그리스도가 다시 오신다는 약속은 어디 갔느냐? 조상들이 잠든 이래로, 만물은 창조 때부터 그러하였듯이 그냥 그대로다."

5. 그들이 이렇게 말하는 것은 , 하나님의 말씀으로 하늘이 오랜 옛날부터 있었고, 땅이 물에서 나와 물로 말미암아 형성되었다는 것과,

6. 또 물로 그 때 세계가 홍수에 잠겨 망하여 버렸다는 사실을, 그들이 일부러 무시하기 때문입니다.

7. 그러나 지금 있는 하늘과 땅도 불사르기 위하여 그 동일한 말씀으로 보존되고 있으며, 경건하지 못한 자들이 심판을 받아 멸망을 당할 날까지 유지됩니다.

8. O사랑하는 여러분, 이 한 가지만은 잊지 마십시오. 주님께는 하루가 천 년 같고, 천 년이 하루 같습니다.

9. 어떤 이들이 생각하는 것과 같이, 주님께서는 약속을 더디 지키시는 것이 아닙니다. 도리어 여러분을 위하여 오래 참으시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아무도 멸망하지 않고, 모두 회개하는 데에 이르기를 바라십니다.

10. 그러나 주님의 날은 도둑같이 올 것입니다. 그 날에 하늘은 여란한 소리를 내면서 사라지고, 원소들은 불에 녹아버리고, 땅과 그 안에 있는 모든 일은 드러날 것입니다.

11. 이렇게 모든 것이 녹아버릴 터인데, [여러분은] 어떠한 사람이 되어야 하겠습니까? 여러분은 거룩한 행실과 경건한 삶 속에서

12. 하나님의 날이 오기를 기다리고, 그 날을 앞당기도록 하여야 하지 않겠습니까? 그 날에 하늘은 불타서 없어지고, 원소들은 타서 녹아버릴 것입니다.

13. 그러나 우리는 주님의 약속을 따라 정의가 깃들여 있는 새 하늘과 새 땅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14. O사랑하는 여러분, 여러분이 이것을 기다리고 있으니, 티도 없고 흠도 없는 사람으로, 아무 탈이 없이 하나님 앞에 나타날 수 있도록 힘쓰십시오.

15. 그리고 우리 주님의 오라 참으심이 구원을 위한 것이라고 생각하십시오. 그것은 우리의 사랑하는 형제 바울이, 자기가 받은 지혜를 따라서 여러분에게 편지한 바와 같습니다.

16. 바울은 모든 편지에서 이런 것을 두고 말하고 있는데, 그 가운데는 알기 어려운 것이 더러 있어서, 무식하거나 믿임이 굳세지 못한 사람은, 다른 성경을 잘못 해석하듯이 그것을 잘못 해석해서, 마침내 스스로 파멸에 이르고 말 것입니다.

17. 그러므로 사랑하는 여러분, 여러분은 이 사실을 미리 알고, 불의한 자들의 유혹에 휩쓸려서 자기의 확신을 잃는일이 없도록 주의하십시오.

18. 우리의 주님이시며 구주이신 그리스도 예수에 대한 지식과 그의 은혜 안에서 자라십시오. 이제도 영원한 날 까지도 영광이 주님께 있기를 빕니다. [아멘.]

[재림을 기다리는 믿음의 성도]

베드로는 재림을 기다리는 믿음의 성도들은 티도 흠도 없는 사람으로 거룩해져 어두운 세상에 예수 그리스도를 보여 주기를 힘쓰라고 하십니다.(14절)

성도는 다시 오실 주님을 기다리며 새 하늘과 새 땅을 기다리고 있는 사람들입니다. 그러기에 우리는 성령님의 도우심 안에서 삶을 돌아보면서 합당하지 못한 것들은 제거하고 하나님 앞에 온전함으로 거룩한 백성으로 순결한 신부로 살아가며, 아직도 주님을 모르는 영혼을 주님께로 인도하기에 최선을 다 해야하는 것입니다.

또한 우리는 보이는 것이 아닌 내면의 신앙의 성숙과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신앙인의 삶을 살아야 겠습니다. 거룩한 행실과 경건한 삶 을 무엇보다 중요하게 여기는 신앙의 믿음이 필요합니다.

[적용: ]

정말 재림을 믿는다면 주님의 날에 흔적도 없이 사라질 이 세상것들에 마음을 빼앗껴 아직도 이리저리 뛰어다니는 나는 과연 무엇인가? 이 세상의 유혹을 이기며 주님의 자녀로서 아름다운 향기를 나타내며 살수있도록 도와 주소서!

[기도: ]

사랑의 주님! 다시 오실 주님을 바라보며 하늘에 소망을 두고 살아가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조주연 드림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