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자들의 아침 묵상

2월 28일- (베드로전서5장) 모범으로 이끌고 겸손으로 따르자

Author
0811shin
Date
2018-02-28 12:01
Views
112

[하나님의 양 떼를 돌보십시오]

1 나는 여러분 가운데 장로로 있는 이들에게, 같은 장로로서, 또한 그리스도의 고난의 증인이요 앞으로 나타날 영광을 함께 누릴 사람으로서 권면합니다.
2 여러분 가운데 있는 하나님의 양 떼를 먹이십시오. 억지로 할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뜻을 따라 자진하여 하고, 더러운 이익을 탐하여 할 것이 아니라, 기쁜 마음으로 하십시오.
3 여러분은 여러분이 맡은 사람들을 지배하려고 하지 말고, 양 떼의 모범이 되십시오.
4 그러면 목자장이 나타나실 때에 변하지 않는 영광의 면류관을 얻을 것입니다.
5 ○젊은이 여러분, 이와 같이 여러분도 나이가 많은 이들에게 복종하십시오. 모두가 서로서로 겸손의 옷을 입으십시오. 하나님께서는 교만한 자를 물리치시고, 겸손한 사람에게 은혜를 베푸십니다.
6 ○그러므로 여러분은 하나님의 능력의 손 아래로 자기를 낮추십시오. 때가 되면, 하나님께서 여러분을 높이실 것입니다.
7 여러분의 걱정을 모두 하나님께 맡기십시오. 하나님께서는 여러분을 돌보고 계십니다.
8 ○정신을 차리고, 깨어 있으십시오. 여러분의 원수 악마가, 우는 사자 같이 삼킬 자를 찾아 두루 다닙니다.
9 믿음에 굳게 서서, 악마를 맞서 싸우십시오. 여러분도 아는 대로, 세상에 있는 여러분의 형제자매들도 다 같은 고난을 겪고 있습니다.
10 모든 은혜를 주시는 하나님, 곧 그리스도 안에서 여러분을 자기의 영원한 영광에 불러들이신 분께서, 잠시동안 고난을 받은 여러분을 친히 온전하게 하시고, 굳게 세워 주시고, 강하게 하시고, 기초를 튼튼하게 하여 주실 것입니다.
11 권세가 영원히 하나님께 있기를 빕니다. 아멘.

[작별 인사]

12 ○내가 신실한 형제로 여기는 실루아노의 손을 빌려서 나는 여러분에게 몇 마디 썼습니다. 이로써 나는 여러분을 격려하고 이것이 하나님의 참된 은혜라는 것을 증거합니다. 여러분은 이 은혜 안에 든든히 서십시오.
13 여러분과 함께 택하심을 받은 바빌론에 있는 자매 교회와 나의 아들 마가가 여러분에게 문안합니다.
14 여러분도 사랑의 입맞춤으로써 서로 문안하십시오. 그리스도 안에 있는 여러분 모두에게 평화가 있기를 빕니다.

모범으로 이끌고 겸손으로 따르자

사도베드로는 건강한 교회를 위해서 두 가지가 필요하다고 말씀합니다. 리더의 리더십과 따라가는 사람의 팔로워십이 함께 어우러져야한다는 것입니다.

리더의 리더십은 지배하는 자세가 되어서는 안되고, 모범을 보여야합니다(3절). 모범을 보일 때는 억지로 할 것이 아니라, 자원하는 마음으로 해야 효과가 있습니다(2절). 불순한 동기로 하지 말고, 순수한 기쁨으로,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서 해야합니다. 우리가 보고 싶은 것이 이런 리더십입니다. 목자목녀가 목장식구들을 이러한 모습으로 섬긴다면, 장로와 목회자가 교회를 이러한 모습으로 섬긴다면, 성도님들은 기쁜 마음으로 따라 올 것입니다. 리더들이 말이 아니라, 삶으로 이끌어갈 수 있도록 힘쓰는 이번 한 주가 되면 좋겠습니다.

리더만으로는 안됩니다. 따라가는 사람들, 곧 팔로워들이 도와주어야합니다. 목장식구들이 겸손하게 목자와 목녀를 존경심으로 따라주고, 교회가 겸손의 옷을 입고 장로와 목회자를 사랑하며 따라준다면(5절), 그것이 자신에게 유익이 될 뿐 아니라 교회를 살아나게 하는 힘이 됩니다. 그러므로, 이번 한 주는, 목장에서, 교회에서, 겸손의 옷을 입고 감사와 순종으로 흔쾌이 따라가는 멋진 팔로워의 모습을 보여주세요. 목장의 분위기, 교회의 분위기가 달라질 것입니다.

우리는, 어디에선가는 모두 리더이고, 어디에선가는 모두 팔로워들입니다. 잘 따라가는 사람이 잘 이끌 수 있습니다. 우리 모두 순종하고 모범을 보이며 섬기는 이번 한 주가 되면 좋겠습니다.

주님, 주님을 따르고 세상을 섬기는 우리 모두가 되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