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자들의 아침 묵상

12월13일-(스가랴서10장) 비를 가지신 분께 비를 구하라

Author
Happy Virus
Date
2018-12-13 14:32
Views
77
[주님께서 구원을 약속하시다]
1 너희는 봄철에 비를 내려 달라고 주님께 빌어라. 비구름을 일게 하시는 분은 주님이시다. 주님께서 사람들에게 소나기를 주시며, 각 사람에게 밭의 채소를 주신다.
2 드라빔 우상은 헛소리나 하고, 점쟁이는 거짓 환상을 본다. 그들은 꾸며낸 꿈 이야기를 하며, 헛된 말로 위로하니, 백성은 양 떼같이 방황하며, 목자가 없으므로 고통을 당한다.
3 "나의 분노가 목자들에게 불처럼 타오른다. 내가 지도자들을 벌하겠다." 만군의 주님께서 그의 양 무리인 유다 백성을 돌보시고, 전쟁터를 달리는 날랜 말같이 만드실 것이다.
4 유다에서 모퉁잇돌과 같은 사람이 나오고, 그에게서 장막 기둥과 같은 사람이 나온다. 그에게서 전투용 활 같은 사람이 나오고, 그에게서 온갖 통치자가 나온다.
5 그들은 모두 용사와 같이, 전쟁할 때에 진흙탕 길에서 원수를 밟으면서 나아가는 사람들이다. 주님께서 그들과 함께 계시니, 원수의 기마대를 부끄럽게 할 것이다.
6 "내가 유다 족속을 강하게 하고, 요셉 족속을 구원하겠다. 내가 그들을 불쌍히 여기고, 그들을 모두 고향으로 돌아오게 할 것이니, 나에게 버림받은 적이 없는 사람들같이 될 것이다. 나는 주 그들의 하나님이다. 그들이 기도를 할 때마다 응답하겠다.
7 에브라임 사람들은 용사같이 되며, 그들의 마음은 포도주를 마신 듯이 기쁠 것이다. 그들의 아들딸들도 구원을 보고 기뻐할 것이며, 나 주가 한 일을 본 그들의 마음이 즐거울 것이다.
8 내가 휘파람을 불어서 그들을 모으겠다. 내가 이미 그들을 구원하였으니, 그들이 옛날처럼 다시 번성할 것이다.
9 내가 그들을, 씨를 뿌리듯이, 여러 백성들 가운데 흩어 버려도, 그들은 멀리서도 나를 기억할 것이며, 아들딸과 함께 살아 있다가 돌아오게 될 것이다.
10 내가 그들을 이집트 땅에서 돌아오게 하고, 앗시리아에서도 돌아오게 하겠다. 내가 그들을 길르앗 땅과 레바논으로 데려올 것이니, 그 땅이 살기에 비좁을 것이다.
11 그들이 고난의 바다를 지나올 때에 나 주가 바다 물결의 기세를 꺾을 것이니, 나일 강이 그 바닥까지 다 마를 것이다. 앗시리아의 교만이 꺾일 것이며, 이집트의 왕권도 사라질 것이다.
12 내 백성이 나 주를 힘입어서 강해지도록 하겠다. 그들이 내 이름을 앞세우고, 늠름하게 나아갈 것이다. 나 주의 말이다."

비를 가지신 분께 비를 구하라
"너희는 봄철에 비를 내려 달라고 주님께 빌어라. 비구름을 일게 하시는 분은 주님이시다. 주님께서 사람들에게 소나기를 주시며, 각 사람에게 밭의 채소를 주신다."(1절)

농경사회에서 비는 생명과도 같은 것입니다. 비가 내리면 풍년이 들고, 비가 오지 않으면 흉년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비 구름을 일게 하시는 분은 주님이라고 하십니다. 그러니, 비를 위해 기도할 때는 주님께 빌어야합니다. 그런데, 인간은 자꾸 엉뚱한 곳을 찾아갑니다. 가나안 사람들은 비를 위해서 바알과 아세라를 찾습니다. 오늘날 우리도 다르지 않습니다. 우리는 풍성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서 돈을 찾고 권력을 추구합니다. 그러나 그 어디에도 우리가 찾는 행복은 없습니다.

비를 주시는 분이 여호와 하나님이신 것 처럼, 오늘 우리의 갈증을 풀어주시고, 풍성한 생명의 삶을 주시는 분은 오직 여호와 하나님이십니다.

주님, 비를 내리시는 분께 비를 구하듯, 복의 근원 되시는 하나님에게서 행복을 찾고 축복을 찾는 저희들 되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