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자들의 아침 묵상

8월 3일- (베드로전서 5장) 리더십이 발휘되려면

Author
ukpc
Date
2018-08-05 00:22
Views
3
베드로전서 5 (표준새번역 개정판)
[하나님의 양 떼를 돌보십시오]
1 나는 여러분 가운데 장로로 있는 이들에게, 같은 장로로서, 또한 그리스도의 고난의 증인이요 앞으로 나타날 영광을 함께 누릴 사람으로서 권면합니다.
2 여러분 가운데 있는 하나님의 양 떼를 먹이십시오. 억지로 할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뜻을 따라 자진하여 하고, 더러운 이익을 탐하여 할 것이 아니라, 기쁜 마음으로 하십시오.
3 여러분은 여러분이 맡은 사람들을 지배하려고 하지 말고, 양 떼의 모범이 되십시오.
4 그러면 목자장이 나타나실 때에 변하지 않는 영광의 면류관을 얻을 것입니다.
5 ○젊은이 여러분, 이와 같이 여러분도 나이가 많은 이들에게 복종하십시오. 모두가 서로서로 겸손의 옷을 입으십시오. 하나님께서는 교만한 자를 물리치시고, 겸손한 사람에게 은혜를 베푸십니다.
6 ○그러므로 여러분은 하나님의 능력의 손 아래로 자기를 낮추십시오. 때가 되면, 하나님께서 여러분을 높이실 것입니다.
7 여러분의 걱정을 모두 하나님께 맡기십시오. 하나님께서는 여러분을 돌보고 계십니다.
8 ○정신을 차리고, 깨어 있으십시오. 여러분의 원수 악마가, 우는 사자 같이 삼킬 자를 찾아 두루 다닙니다.
9 믿음에 굳게 서서, 악마를 맞서 싸우십시오. 여러분도 아는 대로, 세상에 있는 여러분의 형제자매들도 다 같은 고난을 겪고 있습니다.
10 모든 은혜를 주시는 하나님, 곧 그리스도 안에서 여러분을 자기의 영원한 영광에 불러들이신 분께서, 잠시동안 고난을 받은 여러분을 친히 온전하게 하시고, 굳게 세워 주시고, 강하게 하시고, 기초를 튼튼하게 하여 주실 것입니다.
11 권세가 영원히 하나님께 있기를 빕니다. 아멘.
[작별 인사]
12 ○내가 신실한 형제로 여기는 실루아노의 손을 빌려서 나는 여러분에게 몇 마디 썼습니다. 이로써 나는 여러분을 격려하고 이것이 하나님의 참된 은혜라는 것을 증거합니다. 여러분은 이 은혜 안에 든든히 서십시오.
13 여러분과 함께 택하심을 받은 바빌론에 있는 자매 교회와 나의 아들 마가가 여러분에게 문안합니다.
14 여러분도 사랑의 입맞춤으로써 서로 문안하십시오. 그리스도 안에 있는 여러분 모두에게 평화가 있기를 빕니다.

리더십이 발휘되려면

오늘 말씀은 리더십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 어떻게 이끌어가야하는 지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먼저, 양떼를 먹여야합니다(2절). 식물도 사랑으로 키우면 더 잘 자란다고 하느넫, 양도 사랑으로 먹이는지 사랑없이 먹이는지는 대번에 알아차릴 것입니다. 하물며 사람은 어떨까요? 양을 먹이라는 말씀 속에는 사랑이 전제되어있는 것입니다.

둘째로 자진해서 하라고 했습니다(2절). 자진해서 기쁜 마음으로 하는 것만이 자신에게 유익합니다. 투덜거리면서 기쁨없이 하는 일에는 은혜가 없습니다. 당연히 하나님은 그러한 섬김을 기쁘게 받지 않으실 것입니다. 그러니, 어느 곳에도 쓸모없는 것이 기쁨과 감사가 없는 섬김입니다.

마지막으로, 지배하는 자세를 버리고 모범이 되어야합니다(3절). 지배하려는 자세는, 자기는 하지 않으면서 힘으로 윽박질러 어떤 일을 이루려는 것입니다. 그러나, 모범이 되는 것은 자신의 몸을 던저 함께 뛰어드는 것입니다. 그래야 일이 될 뿐 아니라, 그래야 존경받고 사랑받습니다. 교회안에서는 마땅히 그래야합니다. 왜냐하면, 교회는 상명하달의 조직이 아니라, 함께 섬기는 공동체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어디에선가는 리더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직장에서, 교회에서, 각종모임에서 우리는 알게 모르게 리더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진정한 리더십이 어떻게 발휘되는지, 오늘 말씀이 교과서입니다. 오늘 말씀을 잘 익혀서 영향력을 주는 세상의 소금과 빛이 되면 좋겠습니다.

주님, 소금으로 빛으로 세상에 영향을 주는 참된 리더가 되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