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자들의 아침 묵상

6월 25일- (디모데전서3장) 나의 평판은 어떠한가?

Author
ukpc
Date
2018-06-25 22:11
Views
4
디모데전서 3 (표준새번역 개정판)
1 이 말은 옳습니다.
[감독의 자격]○어떤 사람이 감독의 직분을 맡고 싶어하면, 그는 훌륭한 일을 바란다고 하겠습니다.
2 그러므로 감독은, 책망할 것이 없으며, 한 아내의 남편이며, 절제하며, 신중하며, 단정하며, 나그네를 대접하며, 가르치기를 잘하며,
3 술을 즐기지 아니하며, 난폭하지 아니하고 너그러우며, 다투지 아니하며, 돈을 사랑하지 아니하며,
4 자기 가정을 잘 다스리며, 언제나 위엄을 가지고 자녀들을 순종하게 하는 사람이라야 합니다.
5 (자기 가정을 다스릴 줄 모르는 사람이 어떻게 하나님의 교회를 돌볼 수 있겠습니까?)
6 또 새로 입교한 사람도 안 됩니다. 그리하면 그가 교만해져서, 마귀가 받을 심판에 떨어질 위험이 있습니다.
7 감독은 또한, 교회 밖의 사람들에게도 좋은 평판을 받는 사람이라야 합니다. 그래야 그가 비방을 받지 않으며, 악마의 올무에 걸리지 않을 것입니다.
[집사의 자격]
8 ○이와 같이 집사들도, 신중하며, 한 입으로 두 말을 하지 아니하며, 술에 탐닉하지 아니하며, 부정한 이득을 탐내지 아니하며,
9 믿음의 비밀을 깨끗한 양심에 간직한 사람이라야 합니다.
10 이런 사람들을 먼저 시험하여 보고, 책망 받을 일이 없으면, 집사의 일을 하게 하십시오.
11 이와 같이 여자들도, 신중하며, 험담하지 아니하며, 절제하며, 모든 일에 성실한 사람이라야 합니다.
12 집사들은 한 아내의 남편이며, 자녀와 자기 가정을 잘 다스리는 사람이라야 합니다.
13 집사의 직무를 잘 수행한 사람들은 좋은 지위를 얻게 되고, 그리스도 예수를 믿는 믿음에 큰 확신을 얻게 됩니다.
[우리 종교의 비밀]
14 ○내가 곧 그대에게 가기를 바라면서도, 이 편지로 이런 지시를 써 보내는 것은,
15 만일 내가 늦어지더라도, 하나님의 가족 가운데서 사람이 어떻게 처신해야 하는지를 그대가 알게 하려는 것입니다. 이 가족은 살아 계신 하나님의 교회요, 진리의 기둥과 터입니다.
16 이 경건의 비밀은 참으로 놀랍습니다. "그분은 육신으로 나타나시고, 성령으로 의롭다는 인정을 받으셨습니다. 천사들에게 보이시고, 만국에 전파되셨습니다. 세상이 그분을 믿었고, 그분은 영광에 싸여 들려 올라가셨습니다."

나의 평판은 어떠한가?

성도는 교회 밖에서도 평판이 좋은 사람이어야합니다.(7절) 두 가지 의미에서 그렇습니다.

첫째는, 진실성의 문제입니다. 교회 안에서는 비범한 믿음의 사람인데 밖에서는 비난 받는 사람이라면, 이런 사람을 우리는 위선자라고 말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것이 바로 병든 믿음의 본보기입니다. 우리는 위선을 경계해야합니다. 오늘은 우리가 위선을 버리고 진실되게 살도록 노력하는 하루가 되면 좋겠습니다. 교회 안에서 인정받는 만큼 밖에서도 인정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합니다. 가정과 직장과 모든 만남 속에서, 세상 사람들에게도 좋은 평판을 얻도록 애쓰는 하루가 되어야겠습니다.

둘째는, 복음이 전파되기 위해서입니다. 로마 당시에는 노예였던 그리스도인들이 주인에게 충성을 다했습니다. 교회에서 배운 믿음을 주인과의 관계 속에서 실천했습니다. 그러면서 주인이 감동을 받고 마음이 움직였습니다. 교회 안에서와 밖에서가 다르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래야 복음이 전파됩니다. 그래야 하나님의 나라가 나를 통해서 확장됩니다.

오늘은 나의 평판이 어떠한가를 돌아보는 날이 되면 좋겠습니다.

주님, 그리스도인으로서 세상 속에서도 인정받고 존경받는 사람이 되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