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자들의 아침 묵상

6월 11일- (골로새서3장) 위에 있는 것을 추구하자

Author
ukpc
Date
2018-06-11 17:49
Views
29
1 그러므로 여러분이 그리스도와 함께 살려 주심을 받았으면, 위에 있는 것들을 추구하십시오. 거기에는, 그리스도께서 하나님의 오른쪽에 앉아 계십니다.
2 여러분은 땅에 있는 것들을 생각하지 말고, 위에 있는 것들을 생각하십시오.
3 여러분은 이미 죽었고, 여러분의 생명은 그리스도와 함께 하나님 안에 감추어져 있습니다.
4 여러분의 생명이신 그리스도께서 나타나실 때에, 여러분도 그분과 함께 영광에 싸여 나타날 것입니다.
5 ○그러므로 땅에 속한 지체의 일들, 곧 음행과 더러움과 정욕과 악한 욕망과 탐욕을 죽이십시오. 탐욕은 우상숭배입니다.
6 이런 것들 때문에, [순종하지 않는 자들에게] 하나님의 진노가 내립니다.
7 여러분도 전에 그런 것에 빠져서 살 때에는, 그렇게 행동하였습니다.
8 그러나 이제 여러분은 그 모든 것, 곧 분노와 격분과 악의와 훼방과 여러분의 입에서 나오는 부끄러운 말을 버리십시오.
9 서로 거짓말을 하지 마십시오. 여러분은 옛 사람을 그 행실과 함께 벗어버리고,
10 새 사람을 입으십시오. 이 새 사람은 자기를 창조하신 분의 형상을 따라 끊임없이 새로워져서, 참 지식에 이르게 됩니다.
11 거기에는 그리스인과 유대인도, 할례 받은 자와 할례받지 않은 자도, 야만인도 스구디아인도, 종도 자유인도 없습니다. 오직 그리스도만이 모든 것이며, 모든 것 안에 계십니다.
12 ○그러므로 여러분은 하나님의 택하심을 입은 사랑 받는 거룩한 사람답게, 동정심과 친절함과 겸손함과 온유함과 오래 참음을 옷 입듯이 입으십시오.
13 누가 누구에게 불평할 일이 있더라도, 서로 용납하여 주고, 서로 용서하여 주십시오. 주님께서 여러분을 용서하신 것과 같이, 여러분도 서로 용서하십시오.
14 이 모든 것 위에 사랑을 더하십시오. 사랑은 완전하게 묶는 띠입니다.
15 그리스도의 평화가 여러분의 마음을 지배하게 하십시오. 이 평화를 누리도록 여러분은 부르심을 받아 한 몸이 되었습니다. 또 여러분은 감사하는 사람이 되십시오.
16 그리스도의 말씀이 여러분 가운데 풍성히 살아 있게 하십시오. 온갖 지혜로 서로 가르치고 권고하십시오. 감사한 마음으로 시와 찬미와 신령한 노래로 여러분의 하나님께 마음을 다하여 찬양하십시오.
17 그리고 말이든 행동이든 무엇을 하든지, 모든 것을 주 예수의 이름으로 하고, 그분에게서 힘을 얻어서, 하나님 아버지께 감사를 드리십시오.
[가정 생활 지침]
18 ○아내 된 이 여러분, 남편에게 순종하십시오. 이것이 주님 안에서 합당한 일입니다.
19 남편 된 이 여러분, 아내를 사랑하십시오. 아내를 모질게 대하지 마십시오.
20 ○자녀 된 이 여러분, 모든 일에 부모에게 복종하십시오. 이것이 주님을 기쁘게 해 드리는 일입니다.
21 어버이 된 이 여러분, 여러분의 자녀들을 격분하게 하지 마십시오. 그들의 의기를 꺾지 않아야 합니다.
22 ○종으로 있는 이 여러분, 모든 일에 육신의 주인에게 복종하십시오. 사람을 기쁘게 하는 자들처럼 눈가림으로 하지 말고, 주님을 두려워하면서, 성실한 마음으로 하십시오.
23 무슨 일을 하든지 사람에게 하듯이 하지 말고, 주님께 하듯이 진심으로 하십시오.
24 여러분은 주님께 유산을 상으로 받는다는 사실을 기억하십시오. 여러분이 섬기는 분은 주 그리스도이십니다.
25 불의를 행하는 사람은, 자기가 행한 불의의 대가를 받을 것입니다. 거기에는 사람을 보고 차별을 하는 일이 없습니다.

위에 있는 것을 추구하자

우리 그리스도인들을 오늘 말씀에서는 "그리스도와 함께 살리심을 받은 사람"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죽었다가 살아난 사람이 그리스도인입니다. 옛 사람이 죽고 새 사람이 살아난 것입니다. 이제 새로 태어난 사람, 그리스도인은, 새로운 욕구와 새로운 시선을 가지고 살아갑니다. 그래서 우리가 이제부터는 위에 있는 것들을 추구하며 살아가야하는 것입니다(1절)

그런데, 여기서 '찾으라'라는 말은 현재 진행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거듭해서, 계속해서, 위에 있는 것을 추구하라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마치 아래에 있는 것을 향해서 자동항법장치로 고정된 것처럼 지속적으로 땅위에 있는 것들을 추구하며 살아가는 속성이 우리 안에 남아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계속해서 위에 있는 것을 추구하기 위해서 애쓰고 노력하지 않으면, 우리는 자동적으로 옛 속성으로 돌아가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가 위에 있는 것을 추구하는 삶을 살기 위해서 아침마다 말씀을 묵상하는 것 만큼 좋은 것이 없습니다. 우리의 영혼에 꿀송이 보다 더 달고 오묘한 하나님의 말씀에 점점 우리의 취향과 사고방식과 방향이 훈련되어질 때, 우리는 나도 모르는 사이에 위에 있는 것을 더 사모하고 추구하는 사람이 되어져가는 것입니다.

말씀과 시작하는 하루, 오늘은 위에 있는 것들을 더 뜨겁게 갈망하며 추구하는 하루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주님, 우리의 시선과 생각이 자꾸 아래 것을 향하려 합니다. 성령님의 음성에 귀를 기울이며 지속적으로 위에 있는 것을 바라보고 추구하는 오늘 하루가 되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Leave a Comment